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브로드컴(broadcom)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브로드컴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브로드컴 유명한 회사입니다

유명한 반도체 회사죠!ㅎㅎㅎ

요즘 반도체 전쟁을 하면서

한국과 대만 미국 반도체 회사들이

정말 많은 관심을 받고있죠

 

 

 

 

이건 브로드컴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ㅋㅋㅋㅋㅋ

미국 주식들 왜이래~~!!ㅋㅋㅋㅋㅋ

점점 꾸준히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이런저런 대외적인

이슈들 때문에

주가가 조금은 떨어지는 모습이 보이죠

 

 

브로드컴의 점유율과 기술력

그리고 실적이 계속해서 오른다면

지금이 또 좋은 기회울 수도 있습니다 ㅎㅎㅎ

 

 

 

 

다음은 브로드컴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증가속도가 정말 보기 좋습니다

 

 

매출액 증가속도 정말 보기 좋고

그리고 매해 꾸준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해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에

투자하는게

투자자 입장에서는 좋죠 ㅋㅋㅋㅋ

중요한건 미래도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브로드컴의 PER입니다

브로드컴의 PER은 약 18정도로

무난무난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한 그래도 20이상은

되지않을까? 이런생각을 했는데요

제 예상보다는 조금 낮은 수준 같습니다

 

 

 

 

그래도 아예 낮은건 아닙니다

나름 꾸준한 성장을 시장에서 기대하고 있나봅니다

 

 

 

 

브로드컴의 영업이익률입니다

또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바로 영업이익률이에요

 

 

실제 매출액에서 손에 쥐어지는게

많을수록

기업이 자본도 형성하고 RnD도 하는거니까요

 

 

아무리 매출액이 많아도 손에 쥐어지는게 없으면

좋지않거든요

 

 

 

 

브로드컴의 영업이익률은 무려40%입니다

이야..ㅋㅋㅋㅋ

반도체업체들이 영업이익률이 높다는건 알지만

이건 진짜 엄청나네요 ㅎㅎㅎ

 

 

 

 

다음은 ROE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를 통해서

이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있는지

그리고 나름 강한 해자가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브로드컴의 ROE는 시점 기준에 따라 달라지지만

24~43%정도 오가고 있습니다

오우오우 ㅎㅎ 정말 좋네요!ㅋㅋㅋㅋ

 

 

 

 

영업이익률 너무나 좋고

ROE 또한 너무나 좋습니다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 있네용

 

 

 

 

다음은 총부채비율입니다

총부채비율은 낮으면 낮을수록

기업이 건전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번 돈에서 뒤로 나가는돈이

없어지는거니까요

기업의 성장은 더 좋아지는거죠  ㅎㅎㅎ

 

 

브로드컴의 총부채비율은189%정도로

꽤나 높아보입니다

이게 총부채비율을 낮추는게 정말 어려운가봐요

많은 기업들의 총부채비율이 높습니다

 

 

 

 

다음은 브로드컴의배당수익률입니다

브로드컴은 약 2.7%정도의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ㅎㅎㅎ

 

 

 

 

오우오우 ㅎㅎㅎ 정말 보기 좋죠 ㅋㅋㅋㅋ

돈도 잘벌고 주가도 나름 잘 올라가고 있고

배당금도 괜찮게줘서

주주들을 잘 챙겨주고 있는 모양입니다

 

 

 

 

다음은 브로드컴의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브로드컴은 1주당 약 4$정도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오우 ㅎㅎ 좋아요 좋아

미국주식에 무조건 투자해야해요

한국주식은...안돼

 

 

 

 

다음은 배당금 지불일입니다

브로드컴 역시 많은 미국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분기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약 3~4%정도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ㅎㅎㅎ

배당은 참 좋네요 ㅋㅋㅋㅋ

 

 

 

 

이건 브로드컴의 주당순이익입니다

주당순이익 올라가고 있는데

주당순이익 올라가는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ㅋㅋㅋㅋ

 

 

이야 정말 빠르게 올라가네요 ㅎㅎㅎ

너무나 보기 좋습니다!ㅋㅋㅋㅋㅋ

 

 

한주당 벌어들이는 돈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것이죠

브로드컴의 기술력 등을 예상할 수 있다면

너무나 좋아보이는 기업 같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