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 배당수익률 좋은통신사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VZ) 배당수익률/지급일/배당성장률

버라이즌 주가/차트

 

 

안녕하세요! 이번엔 미국 최대 통신사 버라이즌의 배당수익률과 배당성장률 그리고 지급일을 보려고 합니다.

 

 

버라이즌 유명한 회사입니다. 미국 4대 통신사 중 하나죠 AT&T 다음으로 규모가 큰 통신사입니다. 통신은 앞으로 꾸준히 정말 중요한 산업 중 하나입니다. 모든 기기들이 이제 서로를 연결하는 시대가 됐습니다. 그리고 자율주행 로봇 등의 산업이 크려면 역시나 중요한게 통신이죠. 통신은 절대 망하지 않을 산업입니다. 그래서 전세계 통신사들 돈 정말 잘법니다. 한국에도 통신사들 세금걷듯이 돈 많이 법니다. 미국도 마찬가지입니다. 개개인이 스마트폰을 쓰고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노트북을 쓰고 하려면 통신이 필요합니다. 자동차도 통신이 필수적인 시대가 됐죠. 정말 중요한 산업이기에 장기적으로도 큰 문제가 없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버라이즌은 미국 최대 통신사 중 하나이고 앞으로도 꾸준히 수익을 낼 기업인데 주가는 많이 떨어져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배당수익률도 많이 올라갔어요. 지금이 기회이니? 취금이니!? 외치면서 주식 사모으고 있습니다.

 

 

버리아즌 배당지급일/배당성장률

 

 

버라이즌의 배당지급일과 배당수익률입니다

 

 

버라이즌은 다른 많은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배당금을 분기마다 지급하고 있습니다. 버라이즌은 2월 5월 8월 11월 이렇게 분기배당 지급해주는거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을 해야하면 또 괜찮은 점이 바로 이것입니다. 몇 종류의 기업만 사둔다면 월배당이 가능해지니까요.

 

 

한국주식은 기본적으로 연배당이라 많은 기업들을 가지고 있어도 월배당이 거의 불가능하거나 쉽지않거든요. 하지만 미국주식은 가능합니다. 그래서 월마다 받은 배당금을 다시 재투자해서 빠르게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죠. 너무나 차이가 큽니다. 버라이즌의 배당락일은 1월4월7월10월입니다. 이때 주식을 사둔다면 다음달에 버라이즌의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버라이즌의 배당수익률은 7%까지 올라갔네요. 주가와 차트 보면 아시겠지만 일단 배당수익률이 높았는데요. 배당수익률 높았는데 주가까지 많이 떨어졌잖아요. 그러니까 배당수익률이 7%까지 올라간게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 열심히 사모아야하는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 지급 사둔다음 오랜기간 기다린다면 배당수익률 10%까지 가능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해봅니다. 정말 엄청나죠. 그러기 위해선 중요한게 있습니다. 기업의 실적이 계속해서 꾸준히 나오는가? 이걸 봐야하는거죠. 버라이즌 통신사잖아요. 세금걷듯이 통신비 얻는데요. 좋습니다

 

 

 

 

 

버라이즌의 배당성장률입니다.

 

버라이즌은 매해 배당금을 올려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당성장률은 높지 않습니다. 배당금 많이 올려준 해가 고작 6%정도네요. 낮게 올려줄 때에는 1%가량 올려주고요. 하지만 한국주식보다는 낫습니다. 그래도 금융위기가 온 해인 2008년에도 배당금 올려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평균 배당성장률은 1%정도..됩니다. 배당성장률 오우 많이 낮습니다.

 

 

배당성장률이 아쉽긴 하지만요. 그래도 전 좋습니다. 꾸준히 계속해서 수익이 날 비즈니스이고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산업이자 비즈니스입니다. 어느정도 진입장벽 역시 존재하고요. 그리고 주가도 지금 고점대비 36%가량 빠져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배당수익률은 7%까지 올라가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열심히 모으고 있습니다. 돈 들어오는대로 그리고 배당금 받는대로 다시 재투자하고 있습니다. 지금 글을 쓰는 순간에도 주식을 사모으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