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미국의 화장품 유통기업 울타뷰티(ulta)에 대한 생각






안녕하세요! 이번엔 미국의 올리브영 울타뷰티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울타뷰티는 미국의 올리브영입니다. 올리브영 지나가다보면 놀랍잖아요. 항상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거보고 미국에는 비긋한 기업이 있을까? 생각해봤는데요. 울타뷰티라는 곳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알아보고 있습니다.


울타뷰티는 화장품 유통기업입니다.


매장에서 다양한 화장품, 네일, 스킨케어제품, 향수 등을 진열해놓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그냥 올리브영 생각해보면 돼요. 해당 분야에서 업계 선두기업이라고 합니다.


미국 10대 여자애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장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도그럴것이 화장품 그리고 스킨케어는 계속해서 수요가 있습니다. 다들 외적으로 더 높아지고 싶어하잖아요. 이게 맞다 틀리다의 문제가 아니고요.


이 글 읽어보시는 분들은 다 경험해봤을 거예요. 10대때를 생각해봅시다. 그때도 많은 청소년들 외모 가꾸는게 제일 중요했죠. 지금은 다를까요? 지금도 10대들은 외모 가꾸는게 중요한 일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100년후에도 마찬가지예요.


남자든 여자든 더 괜찮아지고 싶은 마음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시선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우리나라든 미국이든 다르지않죠. 그래서 항상 올리브영이든 울타뷰티든 가게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요즘은 오히려 더 심할 것 같아요. 전에는 tv가 주된 매체였지만 요즘엔 스마트폰입니다. 개개인이 모두 다 스마트폰을 가지고있어서 남자든 여자든 외적으로 아름다워져야한다는 압박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끝도없이 나오는 연예인 그리고 인플루언서들을 보면서 사람들은 스스로를 꾸며야한다 그리고 어떻게 꾸며야하는지를 배웁니다. 그리고 울타뷰티가서 화장품 구매하는거죠. 그래서 화장품/스킨케어 전체에 대한 수요는 장기적으로 꾸준할거라고 생각합니다. 특정 브랜드 또는 제품에 대한 수요는 달라지겠지만요.


울타뷰티는 지금도 좋은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 역시나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고 있고요. 역시나 주식투자하고 싶은 기업입니다. 관심종목에 넣어놓고 기회가 오면 투자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