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매일유업 주식 / 매일유업 주가 / 매일유업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매일유업입니다

매일유업에 대해 알아보고 싶은 이유는

실적이 괜찮은데 상대적으로

시가총액이 낮다는 기분이 들었기 떄문입니다!

 

 

나름 꾸준히 실적이 상승하고 있는데

주가가 저평가상태니까 관심이 가는 것이죠~!

저는 기업을 처음 알아볼 때에는

그 기업의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매일유업은 계속 꾸준히 성장중이라고 합니다

오우오우 대단합니다!ㅋㅋㅋㅋ

제가 이 점에서 매일유업에 끌렸던 것이죠

계속 상승하고 있는데 주가는 상대적으로 높지 않으니까요

이게 낙농업이 요즘 사양산업으로 접어들어서 그런가

싶기도합니다

 

 

 

 

매일유업의 라인업입니다

상하목장 유명하고요 그리고 허쉬가 있잖아요

허쉬 또한 굉장히 유명합니다 ㅎㅎㅎ

 

 

 

 

 

 

 

생크림과 휘핑크림도 팝니다

정말 많은 카페에서 생크림과 휘핑크림을 사용하죠

정말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아몬드브리즈도! 매일유업에서 만들고 있군요 ㅎㅎㅎ

하 근데 생각보다 뭐 브랜드들이 많은데

그렇게 많이 소비한다는 생각은 안듭니다

적어도 제 주변에서는 그래요

유아식 앱솔루트나 아몬드브리즈 아니면

허쉬 등이 그나마 유명해보이긴 합니다

 

 

 

 

 

 

매출액 비중입니다

유제품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대부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입니다

굉장히 아쉽네요

점유율이 한 20% 이상 정도만 됐어도

매력적이라고 느꼈을텐데 말이죠

하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입니다

 

 

 

 

 

 

수출이 적습니다

국내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이 아니라면

수출에서도 강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사알짝 아쉽네요

사실 낙농업 이런거.. 해외시장에 진출해서 자리잡기 정말 어렵죠

거기가 더 원조니까요

 

 

 

 

 

 

 

조금 아쉬운 내용들이 있었지만

좋은 정보 하나 얻었습니다

락토프리 우유에 관련해서는 시장점유율 66%로 1위라고 합니다

이야 이건 대단합니다

시장점유율 66%라니!ㅎㅎㅎ

좋은소식이 있으니 기분이 좋네요

 

 

 

 

그리고

백색우유의 경우엔 무려 시장점유율이 90%라고 합니다 ㅎㄷㄷ

시잦엄유율이 90%라니 엄청나네요 ㅋㅋㅋㅋ

이야...

아니 이게 말이 되나?ㅋㅋㅋㅋ

정말 강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자료를 보고싶지만

뭐 아무튼 좋은 소식입니당ㅎㅎㅎ

 

 

위엔 매출액 기준으로 나와있는데

흠... 뭔가 좀 자료를 더 찾아볼 필요가 있네요

이제 재무 등에 대해서 한번 보겠습니다

 

 

 

 

 

 

 

상장 이후 실적이 정말 꾸준히 상승하고 있죠?

그런데 시총이 5천억밖에 되지 않아서

제가 굉장히 관심갖고 있는 이유입니다

실적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실족도 높은데

시총이 5천억밖에 안된다라..ㅎㅎㅎ

 

 

아직 저평가라고 생각합니다만

사실 이것만 보고 샀다가

몇 년 동안 돈이 묶여있을 수도 있어요

하 근데 또

주가가 크게 오를지는 또 아무도 모르잖아요?ㅋㅋㅋ

어려운 일입니다 주식이 몇년을 가지고 기다려야 할 수도 있어요

 

 

 

 

 

 

다른 재무정보입니다

부채비율도 괜찮아보입니다

100%가 넘었다가 최근에 다시 잘 관리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죠

그리고 자본유보율이 높네요 ㅎㅎㅎ

현금은 풍부한 기업인가봅니다

 

 

그 외에는 특별하게 눈에 띄는 점은 없어보여요

여기 나와있는 자료만 가지고는 말이죠!

더 알아보고 주식을 사든 해야합니다

좋은점이 하나 있다면

실적에 비해서 주가가 낮다는 점! 이거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