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잭마윈 동기부여 연설 / 잭마윈 졸업연설 / 알리바바 잭마윈 연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성공한 사람을 설득한다는 것은 굉장히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한가지 가장 쉬운 것은 성공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설득시키는 것입니다

우리는 젊은이들에게 더욱 더 성공할 수 있도록 확신을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래서 여기 계신 여러분들께 주고 싶은 조언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끈기입니다

항상 자기 자신답기 위해서 노력하십시오

항상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절대 포기라는 말을 입에 담지 마십시오

절대 안된다는 말을 하지 마십시오

모든 부모님들은 우리에게 무엇이 옳고 무엇이 잘못됐는지 말해주려고 노력합니다

저희 아버지는 본인이 저보다 훨씬 낫다고 말하셨습니다

저희 할아버지도 본인이 아버지보다 더 낫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 세대가 더 낫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여기 계신 여러분들이 저희보다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14년전 제 아파트에서 처음으로 사업을 시작할 때

그당시에 제가 가진 돈은 고작 500만원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와이프에게 내가 중국에서 가장 돈 많은 사람이 좋은지 존경받는 사업가가 되는게 좋은지 물어봤습니다

그러자 제 와이프는 제가 존경받는 CEO가 됐으면 좋겟다고 말했습니다

그날 이후로 저는 제가 중국 최고의 부자가 되는 것도 제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제가 되고싶은 사람은 바로 다른 사람에게 존경받을 수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제가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두번째 조언은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은 본인에게는 기회들이 없다며 불평불만을 합니다

잭마윈 그리고 다른 모든 산람들이 기회들을 모두 뺏어갔다고 말합니다

우리도 똑같이 불평불만을 했습니다

제가 사업을 시작할 때는 빌게이츠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를 만들어서 우리들이 기회가 없어졌다며 불평했죠

사람들이 불평하는 바로 그곳에 여러분들의 기회가 있습니다

 

 

 

 

세상은 항상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류는 수천 수만번의 어려움 속에서도 계속해서 생존해왔습니다

그리고 어제는 항상 가장 쉬웠던 날입니다

지난 14년동안 저의 철학은 한가지입니다

오늘은 힘들고 내일은 더 힘들겠지만 내일 모레는 아름다울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일 저녁 즈음에 포기해버립니다

여러분은 진정으로 노력하지 않는다면 절대 햇빛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어제의 성공에 기대어 살고싶어합니다

하지만 저는 내일의 꿈에 기대어 살고싶습니다

 

 

 

 

 

 

세 번재 저에게 정말 중요한 가치는.. 그리고 제가 믿고 여기 계신 몯느 젊은이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변화를 받아들이세요

세상은 여러분이 바뀌지 않는다면 절대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은 정말 빠르기 변화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가 매우 가치있게 생각하는 것은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오히려 우리는 매일매일 순간 변화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변화를 추구하는 매우 힏믈지만 변화하지 않으면 매우 쓴맛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삶이 매우 빠르게 변한다는 것을 알지 못하겠죠

그래서 제가 중요하다고 믿고있는 한가지의 것은

인생에서얼마나 성취했느냐가 아닌 얼마나 많이 경험을 했느냐입니다.

 

 

 

 

언젠가 제가 저에 대한 책을 쓰게 된다면 알리바바의 1001가지 실수라고 제목을 짓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멋진 성공이야기에서 배우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들로부터 배우십시오

알리바바는 적절한 시기에 기존의 성공 모델을 버려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저희는 이것을 이렇게 부릅니다

햇빛이 비가 올 때 지붕을 고치지 말고 햇빛이 내리 쬘 때 지붕을 고쳐라

인생은 마치 모험과 같습니다

젊은이들이어 도전하세요

세계로 나아가세요

세계는 변화하고 있습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로버트 기요사키 자산 부채 / 돈버는 법 / 금융 교육 / 돈이 일하게 만드는 방법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 로버트 기요사키 자산 부채 / 돈버는 법 / 금융 교육 / 돈이 일하게 만드

오늘은 여러분이 꼭 배워야만 하는 세 가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는 학술적인 교육입니다 읽기와 쓰기, 계산법 같은 것들이죠 두 번쨰는 전문분야입니다. 의사나 변호사 그리고 비서

fortitudecaesar.tistory.com

마크 저커버그가 비슷한 옷만 입는 이유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명언 / 마크 저커버그 명언 / 페이스북 CEO 명언 / 자유로운 선택의 비용/ 명언

 

마크 저커버그가 비슷한 옷만 입는 이유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명언 / 마크 저커버그 명언

저는 최대한 단순하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가능한 한 모든 선택을 최소화하고 페이스북에 관련된 일에만 집중하려고 합니다. 여러 심리학자들도 이와 관련된 말을 하고 있는데 아주 작은 선택을

fortitudecaesar.tistory.com

엘론머스크 명언 / 엘론머스크 동기부여 연설 / 엘론머스크 성공 조언

 

엘론머스크 명언 / 엘론머스크 동기부여 연설 / 엘론머스크 성공 조언

우선 3가지 항복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한 4가지 정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전 이것들이 갖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들 중 일부는 예전에 들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또

fortitudecaesar.tistory.com

정승제 명언 / 정승제 쓴소리 / 정승제 동기부여 명언 /

 

정승제 명언 / 정승제 쓴소리 / 정승제 동기부여 명언 /

여러분 고통스러우세요 제발 부탁인데 고통을 너무 피하지 마세요 충분히 고통스러워도 여러분 아..뭐라그러지? 아.. 뭐라 그래야하지? 그러니까 아... 앞으로 여러분 아 아! 진짜 50일 수학이라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