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통신기업에서 디지털플랫폼기업 디지코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정말 많은 투자와 노력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B2B 사업을 본격적으로 성장 시킬 것이라고 했었죠
KT의 B2B매출은 전년대비 2% 증가한 2조 7740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KT는 인공지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AI, DX), 미디어 등의 디지털 플랫폼의 매출이 전에 비해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KT의 2020년 K-IFRS 연결기준 매출이 23조 9천 167억원, 영업이익은 1조 1천 841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KT는 개개인을 상대로 하는 사업에서 이제 B2B로의 전환을 노리고 이에 많은 투자를 진행했었습니다.
그래서 나름 AI, DX(디지털혁신)사업 배출은 저년에 비해서 11.8% 증가한 5507억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합니다
KT 전체 사업영역 가운데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해요
KT는 국내 최대로 272만 AI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IDC(인터넷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사업의 경우에는 지난해에 비해 두 자릿수의 성장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KT가 이제 슬슬 체질번환의 노력에 대한 결실을 얻어가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새로운 산업혁명이 나타나고 이에 살아남기위해 KT는 과감한 선택을 했었죠
또한 KT는 AI 음성인식기술인 AI 콘택트 센터 서비스를 통해 대기업과 금융사 교육기관 등으로 영역을 점점 넓혀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5G 가입자의 비중 또한 높이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다고 합니다
5G 가입자가 차지하는 비중을 작년 25%에서 올해에는 45%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개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5G는 스마트팩토리 사업에 적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5G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을 총 42주 수주하는 등 5G, 로봇, 4차산업혁명 관련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5G기술을 바탕으로 커넥티드카 관련 사업에도 진출해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정말 4차산업혁명을 겨냥한 전략인 것 같습니다
과거 통신사로서의 경험이 이러한 사업에 진출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사업에 진출하고 이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것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한발만 다른 사람에게 물러선다면 시장에서 도태될 위험이 큰 현대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도전을 하는 만큼 반드시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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