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 및 기술

네이버랩스 성남시 협업 / AI / 인공지능 / 자율주행 / 성남시 / 네이버 / 판교

 

 성남시와 네이버랩스가 성남시를 AI 자율주행 실증 특화도시로 조성하기로 협력했다고 합니다. 이는 AI와 자율주행 관련 산업기술의 생태계를 제고하고자 하는 목표입니다

 

 네이버랩스와 성남시는 AI, 자율주행 기술과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를 통해 성남시는 네이버랩스의 실외자율주행 로봇 플랫폼 ALT 프로젝트의 도로주행 시험을 위해 여러 지원을 해주며, 네이버랩스는 성남시의 판교 지역의 3D 모델링 및 정밀도로지도를 제공해 성남시의 자율주행 산업 발전에 협력합니다. 그리고 성남시와 네이버랩스는 앞으로도 완전한 자율주행 기술 개발과 연구 및 산업의 확산을 위해 제도 개선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네이버가 자율주행 관련 기술과 로봇도 개발하고 있다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정말 광범위하군요. 구글이 자율주행자동차를 개발하는 것과 마찬가지일까요. 네이버의 자율주행 시스템을 현기차에 적용하는 방법으로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확실히 앞으로 자율주행자동차와 인공지능의 상용화는 시간문제일 뿐 분명히 다가 올 현실인 것 같습니다. 우리 개개인들은 그에 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ALT란 사용자의 목표와 생각에 따라 무인딜리버리, 무인샵 등 원하는대로 조정이 가능한 도로 위의 무인 자율주행로봇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입니다. 네이버는 지금 건축 중인 네이버 제2사옥에도 이 프로젝트를 적용하고, 빌딩 외부의 공간까지 더욱 확대 적용 할 예상이라고 합니다.

 

 

 요즘 지방소멸이라고 해서 경쟁력 없는 지방은 없어져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성남시는 앞으로도 정말 잘나갈 것 같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성남에 있고 지방에 있는 기업들도 성남으로 오고싶어 합니다. 판교 이런 곳은 강남과도 가까워서 대한민국 중 가장 경쟁력 있는 도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는 성남시와 앞으로도 협력하여 AI, 자율주행 로봇 기술을 빠르게 발전시킬 것이라고 얘기했습니다.

 

 

 네이버나 인터넷 포털 뿐만이 아니라 여러 사업에도 더욱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것 같습니다. AI, 자율주행자동차 시장이 더욱 확대되면 네이버의 위상은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 이때 주식을 사놔야 하는데... 돈 없는 저는 웁니당 ㅠㅡㅠ 네이버가 이러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우리나라에서만 놀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등의 세계 공룡 기업과 경쟁하며 세계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까지를 목표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네이버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