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데이비드 고긴스 / 명언/ 동기부여 / david goggins / 끝까지 해내는 힘

데이비드 고긴스 인터뷰 내용

 

 

당신의 뇌는 세상에서 제일 강력한 무기입니다

당신의 뇌는 당신이 가진 유일한 것입니다

우울증을 겪을 때, 힘든 시기를 겪을 때, 죽음을 겪을 때 말이죠

현실 세계는 결국 아무것도 아닙니다

당신은 혼자입니다

정신 치료사를 찾아갈 수도 있고 가장 친한 친구를 찾아갈 수도 있겠죠

그러나 하루 24시간 동안 우리는 우리 뇌에서 혼자 있는 겁니다

뇌는 여러 종류의 방식으로 우리에게 말합니다

뇌는 우리를 통제하기를 원하죠 그리고 다른 방향으로 당신을 끌어당깁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뇌를 통제할 수 없어서 당신의 뇌가 당신을 통제한다면

당신은 조진 겁니다.

당신이 가고 싶은 곳을 당신의 뇌에게 알려야합니다

어떻게 가는지, 그리고 어떻게 도착할 지에 대한 방법을 말이죠

당신은 당신의 뇌를 통제해야합니다. 그렇제 않으면 망합니다

저는 미 해군 특수부대 시험 지문을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시험 통과를 위한 지문 내용을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다시 읽었습니다 그래도 이해 할 수 없었어요

저는 또 다시 읽었습니다 그래도 이해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써내려갔습니다

썼습니다 그리고 또 다시 썼습니다

그것이 제가 배우기 시작한 방법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저는 결국 이해했습니다. 그 지문을 이해했죠

저는 수영을 못했습니다. 저는 물에 뜰 수 없었죠

다시 시도했습니다.  그대로 수영을 못했어요 하지만 다시 시도했습니다.

또 다시 시도했습니다. 또 시도했습니다.

결국 수영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저는 깨달았습니다

만약 제가 계속 다시, 그리고 또 다시 그리고 다시 시도한다면

그것이 결국 될 때까지 시도한다면

당신의 머리속 뇌는 말할겁니다 "그래 알겠어" "방법을 찾아보자"

제 머릿속 뇌는 제가 포기하지 않을 것을 알기 때문이죠

제 뇌는 제가 포기하지 않을 것을 알기 때문이죠

그것은 한 번 더 시도해 볼까라는 마음과는 다른 것입니다

그것은 마치 알람시계가 울리면 자동적으로 다시 시도하는 것과 같은 겁니다

제대로 읽을 수 없다면 다시 시도하는 겁니다 

저는 제 자신에게 빠져나갈 틈을 주지 않았습니다

 

 

열심히 노력해보기 전까지는 우리의 잠재력을 알지 못합니다

제 말은 정말로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정말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요

그것이 당신의 새로운 규범이라고 여기세요

새로운 규범은 즐거움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을 즐길 수 없을 때 당신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먼저 평온함을 찾고싶어합니다

여러분은 평온함을 먼저 찾을 수 없습니다

저는 제 자신을 찾는 과정의 끝에서 평온함을 찾았습니다

고련, 시련, 고통, 책임을 겪지 않고서는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을 수 없습니다

책임을 찾는 것은 고통이 따릅니다

올바른 일을 매일 책임감 있게 하는 것은 

자신을 위해서든 당신 옆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든

힘든 일입니다 고통스럽고 힘든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