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위아 주가 / 현대위아 배당 / 현대위아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대위아 배당과 주가 그리고 차트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위아는 현대차그룹 자회사죠

그래서 자동차 부품 등을 만들어서 현대차에 납품합니다

그 외에 이런저런 기계 관련 사업들도 진행하죠 ㅎㅎㅎ

 

 

 

 

로봇 사업도 하던데

앞으로 로봇시장이 커짐에 따라서 어떤 성과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ㅎㅎㅎ

물론 지금은 조금 들쭉날쭉 하기는 합니다

이게 좀 아쉽죠 ㅎㅎㅎ 

이름있는 기업이지만 항상 다 잘되는 것은 아니다!

그럼 일단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차트좀 보세요 

뭔 이런일이 있을까요 ㅋㅋㅋㅋ

계쏙 떨어지기만 하는 차트입니다

왜이럴까요

펀더멘탈이 흔들리기 떄문이죠

실적이 떨어지고 부채비율이 높으니까요

 

 

지금까지 수많은 기업들의 차트를 봤지만

유명한 그룹 계열사라고 또는 유명한 기업이라고

전부 다 사업이 잘되는건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주가가 장기적으로 우상향을 보여주는건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실적이 꾸준히 나오고 주가가 장기적으로 우상향을 보여주는 기업들은

그 수가 적습니다

 

 

이걸 보면 알겠지만

그 기업 이름만보고 주식을 사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합니다

피터린치도 이에 대해 말했었죠

IBM을 사는 이유는

그냥 욕 안먹기 위함이다

다른 펀더매니저들도 사는 기업이니까

손해를 봐도 욕 안먹을 수 있다 이거죠

그럼 일단 배당을 보도록 하죠

 

 

 

 

 

 

배당은 그래도 만족스럽지는 못해도

주긴 줍니다 ㅎㅎㅎ...

주는게 어디입니까!

펀더멘탈이 흔들렸던 기업인데요 ㅎㅎㅎ

 

 

 

 

기업을 투자할 땐 이름만보고 투자하기보단

그 외에 세세한 사항까지도 확인해야합니다

주식으로 많은 돈을 벌고싶지만

노력을 안한다면... 돈을 벌 수 없죠

그래서 제가 돈을 못법니다 허허허

노력을 안하거든요

 

 

 

 

 

 

과거배당이력입니다

1%대 초중반을 주는 것 같아요!

뭔가 빨리 주식 사고싶다!

이런 마음은... 안드는거 같아요 ㅎㅎㅎ

물론 현대위아 너무나 좋은 기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하고 싶어하는 기업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주식투자 관점에서는!

조금 신중해야 할 필요도 있다고 생각해요

 

 

 

 

 

 

 

네이버에 나와있는 현대위아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재미로 쓴 글이니 재미로만 읽어주시고요

전 주식으로 매일 많은 돈을 잃고있는 주린이 중에 주린이입니다

투자 하실 때 제 글은 참고도 하지 말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