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티에스이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티에스이의 주가와 차트

실적과재무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티에스이는 반도체외OLED 검사장비를 만들어서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 관련 기업이라는 것이죠

아.. 이 기업또 제가

사려다가 안삿는데

진짜로... 이런 경우 많습니다 ㅋㅋㅋㅋㅋ

 

 

 

 

만약에 2020년정도에 샀었으면 지금

몇배를 벌었을가 싶기도 한데요

안샀으면 성과 못낸거죠 뭐 ㅋㅋㅋㅋ

 

 

아무튼 이기업 역시 한국증시 그리고 코스닥에있는 기업이고

누군가는 정말 많은 돈을 벌었다는거죠

공부 더 많이해서 그 사람이 되고싶습니다

아 아쉽네용ㅎㅎㅎ...

 

 

 

 

 

다음은 티에스이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계속해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출액 성장속도도빠르네요 ㅋㅋㅋㅋ

 

 

다음은 영업이익입니다

영업이익 오우 좋네요 ㅋㅋㅋ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는게 보입니다

 

 

 

 

코스닥 기업들 중에서 매해 이렇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은거 같아요

앞으로 3년 5년 10년후에도 이렇게 성장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자산과 부채 그리고 자본총계입니다

자산 계속 빠르게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성장속도가 아주 좋고 마음에 드네요 ㅎㅎㅎ

 

 

자본역시 마찬가지로 나름 빠르게

꾸준히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산과 자본이 성장한다는건 그 기업이 성장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좋은 신호죠

 

 

 

 

다음은 부채총계입니다

자산이 오르는 만큼 부채역시 오르고 있어요

뭐가 더 빠르게 오르고 있는가 이게 중요해요

 

 

 

 

 

다음은 티에스이의 재무정보입니다

티에스이 역시 재무정보가좋아요

코스닥 기업들 중에서 이렇게

재무정보 좋은 기업들이 정말 많은거 같아요 ㅋㅋㅋ

 

 

영업이익률 이정도면.. 아주 좋은건 아닌데

그래도 나쁘지 않습니다

ROE역시 엄청 좋은건 아니더라도

무난무난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닏

 

 

다행이 2021년부터 빠르게 올라가고 있는게 보여서

다행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부채비율인데요

부채비율은 30%대를 유지하면서

건전하게 기업 경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배당금에 대한 내용인데요

배당금은 좋은 수준은 아니더라도

그래도 매해 올려주고 있씁니다

 

 

 

 

저떄주가가 워낙 빠르게 올라서 그런지

배당수익률은 낮게나오네요 ㅋㅋㅋㅋ

 

 

오우 그래도 배당금 보면 알겠지만

나름 주주들 챙겨주려는 것 같기도 합니다

 

 

위에자료들은 언제까지나 과거 자료입니다

그래서 저것만 가지고 미래를 확실하게

예상하는건 어려운 일이죠

 

 

앞으로 3년후 5년후 10년후를 그려볼 수 있는가

이게 또 중요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