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오리온 주가 / 오리온 주식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오리온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온 역시 지난번 큰 주가하락때 피하지 못했었죠

며칠동안 꽤 많이 빠졌었는데요

오리온 정말 괜찮은 회사입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자의 경우엔 많은 과자가 오리온인데요

 

 

그리고 닥터유로 또 한번 좋은 성과를 내고있는 오리온입니다

기업은 괜찮게 나가는데 주가는 흠...ㅋㅋㅋㅋ

일단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온의 차트입니다

정말 오르내리락 하고있습니다 ㅋㅋㅋ

빠질떈 쭈우우욱~ 빠지는거 같아요

 

 

오리온 정말 괜찮은 기업이거든요?

제품들도 정말 맛있고 점유율도 좋고

그리고 특히 해외시장에서 보여주고 있는 퍼포먼스는

정말 좋습니다

다른 기업과는 다르게요

하지만 주가는 그저그냥저냥인 거 같아요

 

 

장기투자와 가치투자 하시는 분들의 입장에서는

기업 괜찮게 나가는데 주가 떨어지면

또 추매할 수 있는 좋인 기회이기도하죠

오리온이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지 꾸준히 추적해야합니다

이제 실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리온역시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꾸준히 성장하고 있네요 ㅎㅎㅎ

아주 보기 좋습니다

 

 

과거의 실적이 미래를 확실히 보여준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확률이 높다 이거죠!ㅋㅋㅋ

이렇게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 좋습니다

실적이 꾸준히 상승하면 그에 따라서

주가도 결국엔 상승하기 때문이죠

 

 

워런버핏은 미스터마켓을 좋은 기회로 생각했습니다

기업은 잘나가는데 미스터마켓에 의해서

주가가 떨어진다면

워런버핏은 이것을 기회라고 말했었죠

이제 다른 재무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한 실적상승 뿐만이 아니라

다른 재무정보도 정말 좋습니다

그래서 제가 오리온에 투자하기도 했죠

 

 

영업이익률이 15%를 넘고 있습니다

그리고 ROE역시 좋은 수준이고요

캬... 돈 잘 번다는 뜻입니다

과자 맛있고 돈 잘버는 기업이잖아요

 

 

 

 

그리고 부채비율은 꾸준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CEO가 기업 경영을 괜찮게 해나가고 있습니다

자본유보율 역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요

 

 

수치들 괜찮고

제품도 괜찮은데

주가는 떨어진다!?

어쩌면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더 공부하고 지켜봐야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