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데브시스터즈 주식 / 데브시스터즈 투자

안녕하세요!

이번에 알아볼 기업은 데브시스터즈입니다

 

 

데브시스터즈에 대해서 글을 쓰는 이유는 

뭐 여러가지 장점들도 있지만

바로 가격이죠

가격대가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전에는 주가가 너무나 많이 올라가지고

하 전에 샀어야하나 싶었지만

지금 굉장히 매력적인 가격대가 돼서

어떤 기업인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글을 씁니다

딱 보면 바로 알거예요

데브시스터즈의 홈페이지를 보면서! 어떤 기업인지

가볍게 알아봅시다

 

 

 

 

 

 

후후후 쿠키런 게임을 만든 회사입니다

저 케릭터 정말 유명하잖아요

스마트폰 게임 하시는 2030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거예요

이렇게 귀여운 케릭터로 게임을 만들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데브시스터즈의 주요 사업입니다

 

 

게임에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있습니다

그리고 쿠키런 퍼즐월드가 있고

마지마긍로 또 너무나 유명한 쿠키런 킹덤이 있습니다!

제 주변 친구들 이 게임 많이합니다

그리고 이 캐릭터를 통해서 또 다른 가치를 창출하는데요

 

 

 

 

 

 

이렇게 캐릭터 상품도 판매합니다!ㅋㅋㅋ

더 귀엽고 재미있게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인기 장멀 많아요

인지도도 너무나 높고요

 

 

데브시스터즈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어떤 가치를 창출해내는지 아주 가볍게 봤습니다

그럼 이제 전자공시에 나와있는 내용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략하게 데브시스터즈의 사업 내용이 나옵니다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하는것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위에 있는 내용과 뭐 같은 내용입니다

게임을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고

쿠키런 IP 관련 사업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벤처캐피탈은 뭐지,,,

사업다각화는 사실 좀 그래요

사업다악화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발,,,ㅋㅋㅋㅋㅋ

 

 

 

 

매출비중입니다 국내와 해외 비중인데

국내비중이 약 70가까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외비중이 30%인데 괜찮네요

 

 

전 국내에서만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은 조금 조심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국내시장은 진짜 너무 작잖아요

그래서 넓은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기업들을 좋아하고

응원하고 싶습니다

 

 

데브시스터즈 게임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해요

해외에서도 말이죠

국내에서 잘되면 좋겠지만

해외에서 더욱더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매출실적입니다

해외에서 발생하는 실적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서

보기좋습니다

 

 

뭐 해외 뿐만이 아니라 국내에서도 잘나가고 있네요 ㅎㅎㅎ

하지만... 게임회사라는 점이 또 쉽지않습니다

 

 

게임산업에 진입하는 것은 진입장벽이 낮아요

그리고 한번 잘되면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곳이기 떄문에

쟁쟁한 경쟁자들이 언제든 진입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잘나가는 회사라도 1~2년 후에는

또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정말 아무도 몰라요

이게 게임회사에 투자할 때 고려해야하는 점입니다

 

 

 

 

 

 

데브시스터즈의 실적입니다

2020년까지만해도 정말

너무나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아주 보기좋게 턴어라운드 했네요

멋있어요!

 

 

 

다른 재무정보입니다

2021년에는 정말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전엔... 실적이 너무나 안좋아서

다 빨간색이네요 ㅎㅎㅎ

 

 

그래도 부채비율을 아주 매력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모습이

정말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저 시기에 매출액 보면 정말 엉망이거든요

그런 상황 속에서도

부채비율을 잘 관리하고 있는 모습이 보기좋습니다

 

 

부채비율 관리 자하는지 보는 것은

장기투자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핵심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게임산업은 진입장벽이 정말 낮습니다

그래서 정말 강력한 경쟁자들이 언제든 들어와도 이상하지 않죠

이런 속에서 데브시스터즈가 본인만의 해자를 강력하고 싶게

만들 수 잇느냐를 보는게 핵심입니다만

전 괜찮게 해나갈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캐릭터 때문입니다

캐릭터가 가지는 힘이 정말 강력하거든요

거기에 가격적으로 너무나 매력적이니까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