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기업은행 주가 / 기업은행 배당금 / 기업은행 배당수익률

 안녕하세요! 이번엔 기업은행 배당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은행주니까 역시 배당을 기대하겠죠!ㅎㅎ

은행이 많다보니깐 많은 분들이 이제

어느 은행이 더 많은 배당을 줄까!? 이런 고민들 하시죠!

적은 돈을 투자해서 많은 돈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고있죠

저도 그렇습니다

기업은행이 배당을 많이 줬으면 좋겠어요 ㅋㅋㅋㅋㅋ

 

 

 

 

일반 월급쟁이들 입장에서는

월급만으로는 절대 부를 축적할 수 없잖아요

그래서 최대한 좋은 수익을 주는 곳을 찾아야 한답니다

 

 

일단 기업은행 주가에 대해 한번 보도록 할게요!

 

 

 

 

 

 

 

기업은행 현재 주가입니다!

수많은 굴곡들이 있군요 ㅎㅎㅎ

여기서 어떤 분들은 물렸을 것이고

어떤 분들은 많은 돈을 벌었겠죠

이게 참 어려운거같아요

 

 

오르길래 계속 오르겠거니 하고 샀는데 물리고

떨어져서 아 이거 다 떨어졌으니 오르겠꾸나 했는데 더 떨어지고

주식 정말 어렵습니다,,,

하지만 피터린치가 이런 말을 했죠

10개의 종목 중에 4개는 떨어지고 4개는 오르지만

최고의 주식 2개가 초대박을 쳐서 돈을 버는 거라고요

4개가 맞나? 싶은데 아무튼 우리는 모든 주식에서 대박을 낼 필요는 없다는 말입니다~!

 

 

이제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공시에 있는 기업 보고서를 보면서 배당에 대해서 한번 보도록 하죠!

 

 

 

 

 

 

 

전자공시에 있는 분기보고서에 나와있는 배당에 관한 내용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굉장히 잘주죠!?ㅋㅋㅋㅋ 의외였습니다

현금배당수익률이 5%정도 됩니다! 오오,,,

은행할 때 다들 다른은행을 먼저 떠오르시잖아요

하지만,, 기업은행도 주주들을 위해 노력을 하는군요

5%대면 나쁘지 않죠! 은행에 박아두는 것보다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

최근3년간 평균배당수익률이 최근5년간보다 더 높습니다

이 뜻은 최근에 오면서 배당을 늘렸다는 의미입니다!

굉장히 좋죠!ㅋㅋㅋㅋ

 

 

 

 

앞으로 은행주 배당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 금리가 오르는 시대이기 때문에 은행들 수익률이 좋아지고

배당도 더 늘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배당만 생각해서 은행에 투자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제 성격상,,, 조금의 리스크는 감수해보자! 이런 성격이거든요

아무튼 좋습니다!ㅎㅎㅎ

 

 

 

 

 

네이버에 나와있는 기업은행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역시 꾸준히 올라왔음을 알 수 있죠!

앞으로 더 올려줄거예요

금리 오르면서 은행들 수익성은 더 좋아지잖아요!

 

 

 

 

지금까지 기업은행 배당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배당만을 두고 말씀드린거니까!

그 외의 내용들은 꼭 찾아보셔야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