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 및 동기부여

존리대표님이 말하는 우리나라의 잘못된 경제, 금융 개념

 

 

존리 대표님의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중 일부입니다

제가 정말 많이 배웠고 존경하는 분입니다

 
한국인들은 세계 어느 나라 사람들보다 선량하고 부지런하다

열심히 일하며 성실하게 인생을 가꾸는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부유한 노후를 보내야 마땅하자

하지만 현실은그렇지 않다

급속한 고령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65세 이상 한국인 중 절반이 빈곤층을으로 전락하고 있다

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미리 준비하지 않고 과거의 잘못된 관행, 습관을 고치지 않는다면 같은 불행은 계속 될 것이다

이는 우리자손들은 물론 향후 100년간 한국의 운명이 달린 일이다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우선은 근본적으로 질문부터 던져볼 필요가 있다

당신은 열심히 일하는데 왜 돈에 쪼들리는 삶을 살고 있는가?

왜 돈 걱정에서 자유롭지 않은가?

이유는 명백하다

우리는 유난히 다른 선진국에 비해 돈에 배우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고 있음에도 자본이 일하게 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돈으로부터 멀어지는 삶을 살고 있다는 것도 이유가 된다

 

 

 

 

한국인들은 돈에 대해 이야기를 솔직하게 하는 것을 금기시한다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도 돈에 대해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음은 물론 심지어 돈을 멀리하라고 배운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는 논리로 가난을 정당화하고 그 결과 돈에 대한 지식을 쌓지 못한다

돈이 일하는 기본 구조를 이해하지 못한다

잘못된 편견에 사로잡혀 돈을 귀하게 여기지 않는다

무의식적으로 돈으로부터 멀어지는 습관을 들이고 그 결과 돈의 노예가 되는 악순환에 빠지는 것이다

(저도 정말 많이 느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돈 정말 좋아합니다 돈 때문에 가족사이도 벌어지는데요 뭐 그리고 돈을 위해서라면 별 천박한 짓들도 하는게 우리나라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겉으로는 돈 안좋아하는척 고상한척 다 합니다 ㅋㅋㅋ 정말 모순이죠)

(돈을 좋아하고 돈을 위해 공정한 경쟁을 하겠다는 생각이 맞는 생각인데 정말 이상하게 문화가 정착됐어요)

(이런 문화를 만들고 유지하고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떠나야 사회가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 사는 우리는 자본주의의 기본 원리를 이해해야만 돈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돈 걱정으로부터의 해방, 즉 경제적인 자유, 경제 독립에 이를 수 있다

경제적 자유를 원한다면 자본주의가 무엇인지 돈과 나의 관계를 어떻게 설정할지를 깊이 생각해야 한다

나의 자본이 일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고 반드시 실천해야 함은 물론이다

(나의 자본이 일하게 해야한다는 말이 요즘 저에게 정말 많이 와닿습니다)

(내가 뭘 하고 있든 나를 위해 대신 일해주고 있는 무언가가 있어야 부자가 됩니다)

(본업 외에도 추가로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 무용수 강수진 명언 / 무용수 강수진 인생조언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 무용수 강수진 명언 / 무용수 강수진 인생조언

강수진님의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중 일부입니다 나는 굉장히 소심하고 수줍은 그리고 나약한 소녀였다 하ᅟᅵᆽ만 발레를 시작하고 시련을 겪을 때마다 이 문장을 갓므 속으로 외치며

fortitudecaesar.tistory.com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명언 / 무용수 강수진 인생 조언 / 무영수 강수진 동기부여 /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명언 / 무용수 강수진 인생 조언 / 무영수 강수진 동기부여 /

강수진님의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중 일부입니다 요즘은 군무에서 주역으로 일약 발탁이 되는 경우도 아주 가끔이지만 있다고 들었지만 나 같은 경우는 군무에서 하프 솔로 솔로 프리마

fortitudecaesar.tistory.com

무용수 강수진 인생철학 /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 무용수 강수진 인생 가치관

 

무용수 강수진 인생철학 / 무용수 강수진 동기부여 / 무용수 강수진 인생 가치관

강수진님의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중 일부입니다 사람들은 내가 발레를 하기 위해 태어난 몸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당신이 나와 같은 하루를 보내기 전에는 나에 대한 판단을 하지 않기

fortitudecaesar.tistory.com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철학 가치관 / 데이비드 고긴스가 노력한 이유 /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명언 / 데이비드 고긴스 동기부여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생 철학 가치관 / 데이비드 고긴스가 노력한 이유 / 데이비드 고긴스의 인

저는 태어날 때부터 뚱뚱한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굉장히 게으른 사람이었습니다 저는 그런 사람이었죠 저는 가만히 앉아서 티비를 보며 피자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다른 모든 사

fortitudecaesar.tistory.com

전한길 자존감 조언 / 전한길 자존감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외유내강 명언

 

전한길 자존감 조언 / 전한길 자존감 동기부여 명언 / 전한길 외유내강 명언

어떻게 보면 자존심 상하고 그 속에서 그 굴욕도 견뎌내야 합니다 알겠습니까? 바깥에 누구로부터 갈굼 당하거나 또는 괄시 당하더라도 견뎌내야 합니다 왜? 대장부는 소인배와 논하거나 싸우

fortitudecaesar.tistory.com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명언 / 이다지 선생님 조언 / 이다지 선생님 쓴소리 / 이다지 선생님 긍정적인 선택의 중요성

 

이다지 선생님 동기부여 명언 / 이다지 선생님 조언 / 이다지 선생님 쓴소리 / 이다지 선생님 긍

선생님이 선생님의 옛날 얘기를 해주자면 선생님 집은 한 중학교 3학년 전까지는 굉장히 어려웠어 경제적으로 선생님 기억에 초등학교 3학년 때쯤에 빌라로 이사했던 걸로 기억을 하고 그 전까

fortitudecaes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