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메리츠증권 주가 실적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에 메리츠증권의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배당을 한번 보려고 합니다

 

 

메리츠증권 아주 유명한 증권사입니다

다들 아시죠

특히 존리대표님 덕분에 그런지 몰라도

메리츠 관련 기업들이 더욱더 유명해졌죠

 

 

증권사다보니 작년과 제작년에 정말 많은 돈을 벌었을거예요 ㅎㅎㅎ..

일단 주가와 차트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메리츠증권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2020년 최고점에서 계속 상승했습니다

코로나시기에 시장에 엄청난 유동성이 풀렸고

 

 

그러고나서 자산가격이 엄청나게 올랐잖아요

너도나도 돈벌려고 주식시장에 몰려들었고

그결과 증권사들은 정말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ㅎㅎㅎ

 

 

메리츠증권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돈을 벌었죠

 

 

 

 

 

 

 

메리츠증권의 EPS입니다

한주당 순이익이 꾸준히 상승하고있죠

아주 바람직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이건 메리츠증권의 실적입니다

진짜.. 어떻게 이렇게 빠르게 오를까요 ㅋㅋㅋㅋ

 

 

사람들이 계속해서 주식을 사고팔면

증권사는돈을 법니다

코로나시기에 주식붐이 불었고 그 결과

실적상승은 예견했던 일입니다

 

 

증권사 직원들 정말 많은 보너스를

받았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

부럽네요

 

 

하지만 이제 주식시장에 찬바람이 불었습니다

증시가 엄청나게 떨어졌고 그결과 사람들은

주식시장에 회의적인 생각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둘씩 시장을 떠나고있죠

 

 

그래서 증권사들의 실적 또한 예전 같지는 않을거예요

가만보면 사람들은 유행을 정말 많이 타는 것 같습니다

유행처럼 투자를 하다닣ㅎㅎ

 

 

 

 

 

 

 

메리츠증권의 나머지 재무정보입니다

딱히 눈에 띄는 점은 없습니다

ROE가 높다는점?ㅋㅋㅋㅋ

 

 

그리고 PER이 꽤나 낮네요

증권사는 높은 성장까지는 보여주긴 어려워서

PER이그렇게 높게 잡히지는 않습니다

기술주들의 PER이 굉장히 높죠

 

 

 

 

 

 

 

메리츠증권의 배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메리츠 관련 기업들이 배당을 이제 팍 줄였어요

하 이건 아니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증권사 같은 경우엔 특히

배당을 일정수준 이상 줘야해요

그래야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회의감을 안느끼고...

그러는데

배당을 저정도밖에 안줘버리네요

아쉽습니다

 

 

다른 기술관련 기업처럼 엄청난 RnD가 필요한 산업도 아닌데

배당을 적게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