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분석 메모

동화기업 주가 실적 재무 배당

안녕하세요!

이번엔 동화기업의 주가와 차트 그리고

실적과 재무 배당금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 합니다

 

 

동화기업은 화학기업인데요

최근에 이차전지 소재 관련 사업에도

진출했다고 합니다

 

 

 

 

한국기업 특

이차전지 붙어있으면 그냥

주가가 파앙아악 올라버립니다 ㅎㅎㅎ

 

 

주가 및 차트

 

 

 

 

동화기업의 주가와 차트입니다

이야...역시 엄청납니다

진짜 2020년부터 이때 돈 못벌었다면

바보일 수도 있겠는데여ㅋㅋㅋㅋㅋ

 

 

제가 그 바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때는 막 사업초년생이라

겨우겨우 적은 월급으로 주식투자하고 있을 시기여서

투자금이 굉장히 적었거든요...

 

 

그래서 돈 모으기 시작하고 주식에 들어가는 돈이 

많아지기 시작하니까

갑자기 인플레이션이 오고...

금리를 올리고....

주가가 떨어지고...아...

 

 

 

 

기업을 자보는 눈도 중요하지만

이거 또 운도 좋아야하는 것 같습니다

 

 

진짜 너무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

 

 

 

 

동화기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입니다

매출액 거의 오랜긴기간 7천억대를 유지하다가

2021년에 크게 한번 올라줬네요

기업을 투자할 때 일단 매출액은 계속 올라줘야 합니다

 

 

그리고 영업이익인데요

영업이익은 살짝 아쉽습니다

많이 떨어지다가 그래도

2021년에 다시 많이 올라줬네요 ㅎㅎㅎ

 

 

 

 

영업이익이 일정수준 이상으로 잘나와줘야합니다

그래야 자본도 오르고 

배당금도 더 늘려줄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자산 부채 자본총계

 

 

 

 

다음은 동화기업의 자산과 자본 그리고 부채총계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자산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산의 상승폭이 빠르네요 ㅎㅎㅎ

아니 근데 왜 빠르지

ㅋㅋㅋㅋㅋ

실적이 저렇게 빠르진 않았는데요

 

 

 

 

다음은 자본입니다

자본역시 빠르게 성장하는게 보입니다

자산과 자본이 빠르게 성장한다는건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따는 뜻이거든요

 

 

부채역시 그래도 빨리 성장하고 있네요

자산과 자본 부채 모두 빨리 오르고 있습니다

부채가 오르는걸 성장이라고 표현하기는 조금 그렇죠

 

 

재무정보

 

 

 

 

다음은 동화기업의 재무정보입니다

영업이익률.. 평범한 수준이고

살짝 아쉽네요 ㅎㅎㅎ

 

 

ROE역시 마찬가지입니다

ROE도 높은 편이 아니고 그냥

아쉬운 정도로 보통수준입니다

 

 

ROE와 영업이익률이 높아야 그 기업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하고있다고 생각하거든요

 

 

하고있는 사업에서 얼마나 경쟁력을 가지고 있느냐도

저는 ROE와 영업이익률로 판단합니다

 

 

경쟁이 피터지는 곳에는 사실 저런게 높게 나올 수가 없거든요

 

 

 

 

부채비율은 100%이상으로 아쉽네용ㅎㅎㅎ

제 기준에서 부채비율 100%이상이면

살짝 높은 수준이라고 생각하거든요 ㅎㅎㅎ

 

 

배당

 

 

 

 

다음은 배당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배당금을 매해 줄여주고 있네용

왱!?ㅋㅋㅋㅋㅋ

 

 

기업이 쉽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아쉽네용ㅎㅎㅎㅎ

꾸준히 배당금을 올려주고

기업이 성장하고

기업의 점유율이 올라가는 기업이 좋은데용ㅎㅎㅎ